금성백조

자주 찾는 질문

1. 임의 개·보수 및 용도변경을 삼가하여 주십시오.

• 임의 개·보수 및 용도변경을 삼가하여 주십시오.
• 임의 개·보수 및 용도변경은 관계법에 따라 적용하여 주시고, 주거 공간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허가나 신고 없이 건축 또는 수선 할 수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 부분을 정확하게 알고 계획을 세우시기 바라며 , 지자체에 따라 처리 주체가 다를 수 있으니 사전에 시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금지되는 사항
- 내력벽, 기둥, 바닥슬래브 등 주요 구조부의 훼손
- 방화벽으로 구획된 세대 간 경계벽 및 복도 경계벽의 훼손
- 소방시설 철거(자동식 소화기, 소방감지기 등), 완강기 철거(3F~10F)
- 주방, 보조주방 변경에 따른 가스배관 이설
• 허용되는 사항
- 거실, 방 등의 마감재 교체
- 비내력벽의 신축 및 위치 이동
허용되는 사항도 내용에 따라서 타 입주자의 서면 동의, 관리주체의 동의 및 협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 (주)준형 시공분이 아닌 개별 시공된 세대 에어컨(특히 천장형), 발코니 확장 및 발코니 외부샷시로인해 발생되는 일체의 하자(훼손, 파손, 누수 및 결로 등)는 시공사와 무관하므로 시공사의 A/S가 불가하며 시공사의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리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2. 환기를 생활화하여 주십시오.

• 새로 지은 건축물 사용 시 실내공기의 온도가 높아지므로 건축자재나 마감재료에서 방출되는 유해 오염물질의 발생량이 일시적으로 증가됩니다. 주기적으로 자연환기를 하여 이를 제거하는 것이 새집증후군을 예방하는 한 방법입니다.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하더라도 적극적인 환기를 실시하여 실내공기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1. 베이크아웃(Bake-Out)이란?

건축물에 적용된 바닥난방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내 마감자재의 온도를 높임으로써 자재 내부의 오염물질을 급속하게 방출하여 제거시키는 방법입니다.
베이크 아웃을 실행할 경우, 실내온도를 30℃를 유지하도록 하며 환기를 완벽하게 해주어야 효과를 높을 수 있습니다. 간혹 창문을 열어놓은 상태로 보일러를 작동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되면 환기로 인해 대기중 온도는 올라가지 않고 보일러 난방은 지속적인 가동 상태가 되므로 바닥 마감재에 무리한 열이 가해져 마감재의 변형을 일으키게 됩니다. 따라서 베이크 아웃 (Bake-Out) 을 원하시는 세대는 아래의 베이크 아웃 방법을 참고하시어 순서에 따라 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베이크아웃(Bake-Out)하는 방법

1. 외부와 통하는 모든 창문과 문을 닫습니다.
2. 주방가구, 실내 붙박이 수납가구의 문과 서랍장을 모두 열어둡니다.
3. 표면보호를 위한 보양지(두꺼운 합판)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모두 제거합니다.
4. 보일러를 가동시켜 실내온도를 30℃로 유지시켜 줍니다. 이 때, 난방시스템 과열에 주의합니다.
5. 4번의 상태를 하루 10시간 유지한 다음, 외부로 통하는 모든 문과 창문을 열어 1~2시간 가량 환기시켜 줍니다. 이 방법을 5회 반복합니다.
6. 5번의 방법이 여의치 않으면 4번의 상태를 72시간(3일)정도 유지 했다가 외부로 통하는 모든 문과 창문을 열어 5시간 정도 환기 시켜줍니다. 이 방법은 한 번으로도 충분합니다.

입주 후 배포해드리는 리빙가이드북에 하자보수기간을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기간 내 단지별 AS센터를 통해 접수 후 조치 받으시면 됩니다.